강아지 목욕후 털 빨리 말리는 법

강아지 목욕후 털 빨리 말리는 법

정윤성 0 539 0

먼저 앞치마가 있으면 좋아요. 앞치마에 드라이기를 끼우거나 벨트로 허리에 고정시켜 양손을 쓰면 털을 말리기가 엄청 쉬워요. 아무래도 한손보단 두손으로 쓱쓱하는게????

털이 짧을 경우 머리 쪽부터 말리는게 좋구요. 콧등과 귓속까지 물기가 없어지도록 해야 해요.  반대로 털이 길 경우는 몸통부터 말리는게 좋답니다.

마른 수건으로 귀 안팎의 물기를 닦아내주고 귓구멍을 엄지로 막고 귀 주변 털이 난 방향으로 활짝 펼쳐지게 골고루 말려줍니다. 모근까지 바람을 쐬어 말려 주고 얼굴을 말릴 땐 콧등과 미간 사이사이 물기가 없어지도록 해야 하는게 중요! 엄지손가락으로 비비며 말려 준 다음 일자빗으로 빗기며 드라이해줍니다. 브러시로 털을 아래에서 위로 결의 반대방향으로 빗으며 말리고, 털이 풍성하게 살아나도록 드라이해주면 되구요.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비비며 말려 주는게 중요해요.

배를 말릴 땐 한 손으로 앞의 두 다리를 한 번에 쥐고, 배에서 성기 부분까지 샅샅이 마르도록 바람을 쏘이고 비벼 주고 손으로 비비며 말려 주면 더 빨리 말라요. 마지막으로 일자빗으로 샅샅이 털을 빗어 정리해주면 끝!!

포인트는 손보다는 빗으로 털 반대방향으로 빗어주며 말리면 훨씬 빨리 마른다는거!

0 Comments

최근글